독일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쉐가 '911' 60주년을 기념하는 한정판 모델 '911 S/T'를 공개했다. 해당 모델은 911 GT3 투어링 패키지와 911 GT3 RS의 강점을 결합한 드라이빙 다이내믹이 특징으로 525마력의 4.0리터 자연 흡기 박서 엔진과 수동 변속기를 탑재했다. 911 S/T 모델명은 브랜드 최초의 911이 가진 성능 중심의 특징을 계승했다. 포르쉐는 1969년부터 911 S의 특별한 레이스 버전을 선보였다. 브랜드 내에서 911 ST로 불린 이 모델은 섀시, 휠, 엔진, 차체를 개선해 가속과 제동, 견인력과 코
포르쉐가 브랜드 최초의 순수전기 하이퍼카 '미션 X' 콘셉트를 깜짝 공개했다. 해당 모델은 양산 시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에서 가장 빠른 공도 주행 가능 차량을 목표로 1kg 당 약 1마력을 발휘하는 중량 대비 출력 비율을 나타낼 것으로 기대된다.현지시간으로 지난 8일, 포르쉐는 브랜드 출범 75주념을 기념하는 자리에서 드라마틱한 외관의 2인승 콘셉트카 미션X를 전 세계 최초 공개했다.포르쉐 AG이사회 회장 올리버 블루메는 “포르쉐 미션X는 미래 스포츠카를 위한 기술적 신호탄으로, 수십년 간 아이코닉 스포츠카의 선구적 역할을 해
2023 월드카어워드(World Car Awards) 7개 부문 최종 결선에 진출한 모델이 결정됐다. 최종 결선에는 세계 올해의 차(WCOTY) 10개 모델과 전기차, 럭셔리카, 퍼포먼스카, 디자인에서 각각 5개, 어반카 부문 3개 모델이 선정됐다. 올해의 인물도 5명이 최종 후보로 선정됐다.월드카어워드 최종 결선에는 총 7개 부문 가운데 어반카를 제외한 6개 부문에 현대차와 기아 그리고 한국인이 빠지지 않고 포함됐다. WCOTY 10개 결선 진출 목록에는 현대차 아이오닉과 기아 니로가 이름을 올렸다. 이 밖에 알파로메오 토날레,
포르쉐 911 GT3 RS가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에서 랩 타임 신기록을 경신했다. 포르쉐 브랜드 앰버서더 요르크 베르크마이스터는 최근 20.8km에 달하는 뉘르부르크링 노르슐라이프 서킷을 911 GT3 RS로 달려 종전 911 GT3가 갖고 있던 기록 보다 10.6초 빠른 6분 49.328초의 랩 타임을 기록했다. 랩 타임 기록에는 공식 인증관이 참여했다.최대386kW(525PS) 출력으로 공도주행이 가능한 911 GT3 RS는 모터스포츠 기술과 콘셉트를 최대한 활용했다. 지능적인 경량 구조와 레이싱 DNA를 이어받은 고회전
포르쉐 AG가 다음달 17일 가장 강력한 성능의 신형 '911 GT3 RS'를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새로운 고성능 스포츠카 신형 911 GT3 RS는 성공적인 역사를 가진 911 RSR과 911 GT3 R GT 레이싱카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됐다. GT 라인 부사장 안드레아스 프레우닝거는 "신형 911 GT3 RS는 이전보다 더욱 트랙에 최적화되었으며, 최고 출력 500마력에 달하는 즉각적인 응답성의 고회전 4.0ℓ 6기통 박서 엔진은 트랙데이와 클럽스포츠 이벤트에 적합하다는 사실을 입증한다"라고 말했
포르쉐가 8세대 911을 기반으로 제작된 최초의 GT 모델 '신형 911 GT3'를 공개했다. 순수 레이싱 기술이 대폭 적용된 해당 모델은 더블 위시본 프런트 서스펜션, 정교한 에어로다이내믹 효과를 내는 스완 넥 리어 윙, 성공을 거둔 GT 레이스카 911 RSR에서 기원한 시선을 잡아끄는 디퓨저가 주요 특징이다.17일 포르쉐에 따르면 신형 911 GT3에는 최고출력 510마력을 발휘하는 4.0리터 6기통 박서 엔진을 탑재하고 7단 포르쉐 듀얼 클러치 변속(PDK)와 6단 수동 변속기를 탑재한 두 모델로 제공된다. 수
포르쉐코리아가 자사의 새로운 SUV 모델 신형 ‘카이엔 쿠페(Cayenne Coupé)’를 9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형 카이엔 쿠페는 역동적인 라인과 커스텀 디자인 요소로 기존 카이엔과 완전히 차별화되지만 강력한 드라이브, 혁신적인 섀시 시스템, 디지털화된 디스플레이 및 운영 콘셉트, 광범위한 연결성 등 3세대 카이엔의 혁신 기술을 그대로 반영한다.6기통 3.0리터 터보차저 엔진을 탑재한 카이엔 쿠페는 최고 출력 340마력, 최대 토크 45.9kg.m을 발휘하는 기본형 모델이 우선 선보인다. 해당 모델은 스포츠
지난해 3월 세계 최초로 공개된 포르쉐 '카이엔 쿠페(Cayenne Coupe)'가 당초 예상보다 한 달여 앞서 국내 시장에 출시된다. 포르쉐코리아는 지난 2월 카이엔 쿠페 4종의 국내 소음 및 배출가스 기준을 통과하며 신차 출시를 준비 중에 있음을 알린 바 있다. 카이엔 쿠페의 국내 출시는 당초 5월경으로 예상되어 왔다. 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포르쉐코리아는 최근 카이엔 쿠페의 국내 인증을 마무리하고 막바지 신차 출시 작업에 돌입했다. 국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 따라 별도의 신차 출시 행사
지난해 3월 세계 최초로 공개된 포르쉐 '카이엔 쿠페(Cayenne Coupe)'가 5월경 국내 시장에 출시될 전망이다. 포르쉐코리아는 최근 카이엔 쿠페 2종의 국내 소음 및 배출가스 기준을 통과하며 신차 출시 준비에 돌입했다.2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포르쉐코리아는 지난주 카이엔 쿠페 가솔린 2종에 대한 국내 소음 및 배출가스 인증을 완료했다. 지난해 3월 세계 최초로 공개된 카이엔 쿠페는 역동적인 라인과 커스텀 디자인 요소로 기존 카이엔과 차별화된 디자인 그리고 강력한 드라이브 시스템이 주요 특징이다. 여기에 혁신
포르쉐 AG가 더 스포티한 성능과 디자인의 카이엔 쿠페(Cayenne Coupé)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며, 3세대 신형 카이엔의 라인업을 더욱 확장한다.포르쉐 AG 이사회 회장 올리버 블루메는 “카이엔 쿠페는 3세대 신형 카이엔의 기술적 혁신을 모두 포함하고 있으며 특히, 한층 더 역동적인 디자인과 첨단 기술을 통해 쿠페 특유의 진보적이고 스포티하며, 감성적인 특징을 잘 드러낸다“고 전했다.새롭게 출시되는 신형 카이엔 쿠페는 역동적인 라인과 커스텀 디자인 요소로 기존 카이엔과 차별화되지만, 강력한 드라이브 시스템, 혁신적인 섀시 시
메르세데스-AMG AMG GT R PRO가 LA 모터쇼에서 공개된다. 메르세데스-AMG는 이에 앞서 뉘르부르크링의 노르트슐라이페에서 위장막을 쓰고 테스중인 GT R PRO를 공개했다.메르세데스 AMG는 이전 보다 더욱 강력한 트랙 성능을 전달하기 위해 AMG GT R PRO의 세밀한 튜닝이 진행됐으며 한정판은 공기 역학적 디자인의 개선과 출력 업그레이드가 이뤄진다고 밝혔다.예상되는 파워 유닛의 출력은 SMG GT R은 4.0ℓ 트윈 터보 V8엔진 577마력보다 높은 600마력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AMG 최고 책임자 토비아스
국토교통부는 4개 업체가 수입 판매한 자동차 총 10개 차종 746대를 리콜한다고 밝혔다. BMW X3 xDrive20d 등 2개 차종 468대는 브레이크 오일 주입 공정에서 공기 유입으로 인해 운전자가 평상시 보다 더 깊이 브레이크 페달을 밟아야 원하는 제동력을 얻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평상시와 같이 브레이크 페달을 밟을 경우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된 것. 해당차량은 7월 19일부터 BMW 코리아 서비스센터에서 브레이크 오일라인의 공기를 빼내는 서비스를 무상으로 받을 수 있다.아우디 A4 40(2.0) TFSI quat
포르쉐가 현재 모델의 하이브리드 및 전기화, 그리고 새로운 제품 개발을 위한 E-모빌리티에 오는 2022년까지 총 60억 달러(한화 약 6조 4000억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지난 16일 슈투트가르트-주펜하우젠에서 열린 연례 기자회견에서 포르쉐는 2017 회계 연도 기준 사상 최대 실적을 기반으로 전례 없는 미래 개발 계획에 착수한다고 발표했다.이번 투자 계획은 미션 E 파생 모델 개발을 포함, 현행 모델의 하이브리드 및 전기화, 그리고 충전 인프라와 스마트 모빌리티 개발을 총 망라한다.포르쉐는 향후 10년 동안 최적화된 내연 기관
세계 4대 모터쇼 중 하나인 '제네바 모터쇼'가 다음달 8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올해로 88회를 맞이한 이번 모터쇼는 유럽에서 펼쳐지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와 파리 모터쇼에 비해 전통적으로 특정 업체에 편중되지 않는 콘셉트를 고수하며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주목돼 왔다.올해 역시 유럽 3대 자동차 강국의 중심에 자리한 지리적 특색과 함께 다양한 슈퍼카와 콘셉트카, 친환경 신모델이 대거 공개될 예정이다. 현재까지 알려진 바로는 이번 모터쇼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월드 프리미어 모델이 약 16종 이
포르쉐가 오는 3월 2018 제네바 모터쇼에서 모터스포츠 기술이 집약된 고성능 스포츠카 신형 ‘911 GT3 RS’를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한다. ‘911 GT3 RS’는 '911 GT3’와 ‘911 GT2 RS’에 이어 올해 출시를 앞두고 있는 공도 주행이 가능한 최신 포르쉐 GT 스포츠카다.최고 출력 520마력의 신형 ‘911 GT3 RS’는 모터스포츠 섀시와 자연 흡기 방식의 4ℓ 6기통 엔진을 장착한 가장 강력한 911 시리즈 중 하나다. 기존 모델 및 911 GT3보다 20마력 향상된 수평대향 엔진은 최대 9000rp
포뮬러 원 드라이버 출신 마크 웨버(40세)가 2016년 FIA 세계 내구 레이스 챔피언십(WEC)를 끝으로 현역에서 은퇴하고 포르쉐 특별 대표로 새롭게 출발한다. F1 그랑프리에서 9승을 거머쥔 마크 웨버는 11월 19일 바레인에서 열릴 6시간의 레이스를 끝으로 제2의 인생을 시작한다.마크 웨버는 랠리계의 전설인 발터 뢰를(69세)에 이어 두 번째로 선정
포르쉐가 2016 제네바 모터쇼에서 911 R을 공개했다. 991대 한정판 시리즈로 생산되는 911R은 4리터 368 kW (500마력) 자연흡기 엔진과 수동 6단 스포츠 변속기를 탑재했다. 911 R은 타르가 플로리오를 비롯한 각종 세계적인 대회에서 참가한 경력을 갖고 있으며 총 무게가 1370kg으로 현재 판매되는 911 모델 중 가장 가볍다.후면에 탑
포르쉐 AG가 차량 인도, 매출 및 영업 이익에서 최대기록을 경신하면서 창립 이후 최고의 상반기를 보냈다. 포르쉐는 2015 회계연도 상반기에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한 11만3984 대를 인도했다. 매출은 33% 증가한 108억 5천만 유로를, 영업 이익은 21% 증가한 17억 유로를 기록했다. 총 직원 수 역시 2만3477명으로 10% 증가했다.마티
포르쉐가 지난 21개월간 생산된 포르쉐 918 스파이더의 마지막 차량이 일정대로 스투트가르트-주펜하우젠 공장에서 완성됐다고 밝혔다. 그러나 첨단기술을 선도한 스포츠카 918 스파이더가 남긴 유산은 생산 이후에도 오래도록 지속될 것으로 보이며, 앞으로 등장할 차세대 스포츠카들은 918 스파이더가 보여준 혁신 기술들의 직접적인 수혜자가 될 전망이다.918 스파
포르쉐가 세계적 GT3 시리즈를 위해 양산형 스포츠카 911 GT3 RS를 기반으로 한 고객 스포츠 레이스카 911 GT3 R을 선보인다.500마력(368kW)이 넘는 파워를 지닌 911 레이스카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포르쉐는 서비스 및 예비 부품비 감소 외에도 경량 디자인, 에어로다이내믹 효율 향상, 연비 향상, 핸들링 개선, 안전성 향상에 특별한 노력을